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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 스틸 조회(2599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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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서요약정보
 
총페이지 : 7 Pages 카테고리 : 리포트 > 인테리어
저작시기 : 파일제목 : 데스틸.hw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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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서상세정보
 
소개글 데스틸에 대하여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.
목차
본문내용 제1차 세계대전 직후 예술의 지적인 현대운동이 네덜란드에서는 데 스틸로, 프랑스에서는 입체주의로, 러시아에서는 구성주의로 표출될 때 1917년경 다수의 미술가, 건축가, 작가들이 네덜란드의 리덴시에서 모여 데 스틸이라고 하는 그룹을 만들었으며 그들의 목표가 예술을 근본적으로 새롭게 바꾸는 것임을 결정하였다. 이들의 첫 번째 단계는 피에트 몬드리안(Piet Mondrian)과 테오 반 도에스버그(Theo van Doesburg)의 회화에서 행했었던 네오플레스티시즘을 추구하는 것이었다.
데 스틸의 좌우명은 새로운 디자인이었다. 그 디자인은 과거를 연상시키지 않고 모든 전통적 영향을 배제시킨 그런 것이었다. 네덜란드의 조경, 즉 날카롭게 수평으로 그어진 선에 의한 곧고 편안한 감을 주는 것이 데 스틸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어 주었는데 그것은 인간에 의해 줄 이루어져 온 것으로서 단정함과 정확함 이것이 또한 네덜란드 사람들의 특징일 수 있었다. 데 스틸 예술가들은 네덜란드의 예술적 · 문화적 전통에 깊이 뿌리박고 있었다. 데 스틸은 네덜란드어로 양식이라는 뜻으로 네덜란드의 화가, 조각가, 건축가들이 1917년 결성한 조형예술운동(입체주의와 추상주의미술)그룹의 명칭이며, 잡지의 제목이기도 하다. 기하학적인 형태와 삼원색을 기본으로 하여 순수한 형태미를 추구한 데 스틸 운동은 순수성과 직관성을 중시하는 몬드리안의 신 조형주의와, 조형물의 구체성을 중시하는 반 도에스버그의 요소주의로 구분되어진다. 데 스틸은 입체파에서 비롯된 조형 예술 전 분야에 걸쳐 본격적으로 전개시킨 최초의 운동이었으며 조형 예술의 통합을 주장하였다. 그 원리는 회화, 건축, 디자인을 막론하고 모든 공간을 평면으로 간주하고 기하학적 형태와 삼원색의 기본적인 조형 요소로 적용하는 것이었다. 또한 데 스틸은 응용 미술에 의한 순수 미술의 흡수를 주장하였다. 당시 예술의 정신은 건축과 제품 및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사회에 전달될 수가 있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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