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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개글 본 저서에서는 영상광고 제작에서 사용되는 3D컴퓨터의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사용되는지 그 표현과 활용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.
목차 3D Animation 이론
1. 3D MAX정의와 기초
1) 3D 그래픽에 대한 정의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0
2) 3D 구현 프로그램으로서 맥스의 이해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0
3) 3D MAX의 구성과 설치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0

3D Object
1) 3D Max에서 Modeling 순서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2
2) Create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2
3) Particle System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2

오브젝트의 수정
1) Modifier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3
2) 그밖에 기능들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3

4. 2D와의 연계
1) 2D Shape의 제작과 변형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4
2) 2D Shape의 3차원 생성과 수정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4

고급 변형
1) MeshSmooth & ffd box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5
2) Loft Obect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5
3) Boolean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5

6. 편집하기
1) 재질 편집기 (Material Editor)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6
2) UVW Map에 대해서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6

7. 눈속임
1) 조명과 카메라의 설치 (Material Editor)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7
2) 조명과 카메라 테크닉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7

화려하게
1) Environment (환경)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8
2) Video Post 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8

본문내용 1. 이 책은 현장에서 개발되는 실무교재로서 사례개발을 위주로 구성하였다.
2. 3D MAX의 기초부터 학생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하였다.
3. 대학교육 전문교수의 참여로 3D MAX의 이해를 보다 쉽게 강의할 수 있도록 하였다.
4. 기획 및 Concept 추출과정에서 포토샵과 일러스트등과의 호환성 및 꼭 알아두어야 할 기능들을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단계적으로 설명하였다.
5. 3D MAX에서 초보자가 이해하기 힘든 개념과 사용하기 어려운 수많은 기능들을 가급적 생략하고 가장 핵심적인 기능들만을 선별하여 반복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그 기능을 완전히 익히도록 하였다.
참고자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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